HOME > 참여마당 > 언론속의 수타사


 
작성일 : 18-10-22 10:19
천년고찰 수타사 산소길 걷기 및 국수나눔 행사 (강원일보 2018년10월22일)
 글쓴이 : 청운
조회 : 73   추천 : 0  

가족·연인들 2천여명 참석
기관·단체 물품 제공 지원
완만한 평지 내내 웃음꽃

홍천군민들이 천년고찰 수타사 산소(O₂)길을 걸으며 힐링하는 기회를 가졌다.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도, 홍천군, 수타사, 군새마을회, 홍천신협, 강원인삼농협, 홍천축협 후원으로 지난 20일 열린 산소길 걷기행사에는 2,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홍천교육지원청, 11사단, 제1야전수송교육단, 홍천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군산림조합, 군청소년상담센터, 강원인력개발원, 홍천노인복지관, 군종합사회복지관, 민주평통 군협의회의 회원과 장병들은 단체로 산소길을 걸으며 동료애, 전우애를 다졌다. 또 수타사 산소길은 완만한 평지 형태로 1시간대의 짧은 시간에 오솔길, 계곡, 깊은 숲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어 가족·연인 단위 참가자들이 많았다.

이날 수타사는 참가자 전원에게 국수를 공양하고 떡과 전통차를 제공했다. 홍천축협, 강원인삼농협은 시식행사로 불고기, 인삼튀김을 제공하며 산소길 행사의 성공을 도왔다. 군새마을회, 홍천신협은 생수, 음료, 주차 봉사를 자원했으며 산소길 걷기 참가자에게는 각 기관·단체에서 후원한 물통 등 기념품이 증정됐다.

허필홍 군수는 “수타사 산소길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여행하기 좋은 걷기 여행길”이라며 “국민이 찾는 힐링코스로 발전시키겠다”고 했다.

홍천=장기영기자